커뮤니티 비주얼 이미지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공지사항

지역 유망 벤처기업 육성에 앞장서는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2.23 17:16:48 조회수 6970

지역 유망 벤처기업 육성에 앞장서는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소개합니다.


IMG_7726.JPG

햇살가득한 가을 날씨에 넓은 잔디밭과 멋진 4층의 넓은 건물이 인상적인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를 방문하였다. 


'송현1동 주택 한가운데에 푸른 잔디밭과 보안업체의 CCTV를 갖춘 이 곳은 무엇을 하는 곳일까?' 

매번 지나가면서 송현동 주민들의 관심을 받은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이다.

송현1동에 위치하고 있는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는 2008년부터 지역 유망벤처기업을 입주시키고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센터이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관하고 경북대학교가 위탁 운영을 하고 있으며 총 20개의 기업이 입주되어 있는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의 건물로 이루어졌다. 공간지원 뿐 아니라 입주 기업은 경북대의 협력 네트위크망 및 노화우를 통하여 경영진단, 기술애로, 자금지원, 튜자유치, 전문가 자문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성장가능성을 가진 3년이내 창업을 한 벤처기업이 이 곳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에 입주를 할 수 있으며 매년 연장 평가를 통하여 재계약이 이루어지고 있고, 최대 5년에서 8년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IMG_7732.JPG

공단이 아닌 송현1동 주택가에 위치한 이유가 있을까?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임채진(선임연구원) 과장은 "공단이 아니라 주택가에 설치된 이유는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 비어 있는 구청사를 리모델링하여 지역의 유망 벤처기업을 입주시키고 육성시키는 목적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마을주민들과도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많이 생각을 한다. 지금 입주되어 있는 벤처기업들을 통하여 가까이에 있는 달서구민들의 취업이 많이 되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벤처기업들은 기술력이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에 이중 삼중으로 보안에 많이 신경을 쓰고 있다." 


인터뷰를 통해 들어오는 입구의 차량통제, 건물입구의 출입통제가 되었던 이유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


IMG_7717.JPG

IMG_7722.JPG

넓은 잔디밭을 가진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에는 송현1동 주민들에게 오픈할 생각이 없는지 궁금하였다.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임채진(선임연구원) 과장은 "가끔 돗자리 펴고 오셔서 놀다 가시는 동네 어르신들도 종종 보곤 한다. 운동을 하시고 가끔 화장실이 급한 분들도 찾아 오시는 분도 계시고 , 보안 때문에 건물 입구의 출입이 통제되다 보니 무엇하는 곳인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으시다. 앞으로는 지역민들과 함께 어우러져 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우리도 많이 고민해 보고 생각할 부분이며 이번 든들뉴스를 통하여 같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2022년에는  "코로나 시국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진 3개의 벤쳐기업이 졸업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에는 총 5개의 입주 기업을 다시 뽑을 예정이다. 성장 가능성이 있는 많은 기업들이 지원하여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는 대구 달서구 중흥로20(송현동)에 위치하고 있다. 

출처

지역 유망 벤처기업 육성에 앞장서는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 뉴스 | 든들마을뉴스 (ddnews.kr)


다음글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2021년 대구시광역시 표창
이전글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 스타기업 4개사 선정
 목록